정권 화두 [금융소비자보호]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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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이 다시 화두로 떠올랐다.

    이 문제는 지난 대선 이후 수면아래로 가라앉아 금융감독원이 한숨 돌린 사안이다.

     

    20일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을 강조했다.

    그래야 감시나 집행, 금융교육 등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그동안 금융회사들은
    외부해킹에 관심이 있었지만
    이제는 내부통제, 내부직원에 의한 도둑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신제윤 위원장

     

    [KB], [NH], [롯데] 등 3개 카드사는
    신용정보 회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에 의해
    1억건이 넘는 고객 정보를 유출된 사실이 밝혀졌다.

     

    신 위원장은
    KCB 뿐 아니라 카드사에게 1차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KCB 직원에게
    개인정보를 함부로 접근시킨 것이 문제라는 것.

     

    정부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부르짖으며
    금융소비자보호원 설립을 추진했으나,
    설립 문제는 계속해서 국회에 표류중이다.

     

    금융업계에서는
    [동양 사태] 때 이미
    [재발 방지]라는 말이 나왔지만
    이번 정보 유출 사건에도
    실질적인 대책이 나오지 않고 있어
    금융당국 책임론이 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