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연계 은행 고객 개인정보도 유출... [보이스피싱] 등 2차 피해 주의해야
  • ▲ 심재오 국민카드 사장이 [개인정보 유출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이종현
    ▲ 심재오 국민카드 사장이 [개인정보 유출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굳은 표정으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이종현


    [국민]·[롯데]·[NH농협] 3개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로
전 국민이 불안과 분노에 떨고 있는 가운데
이들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고객의 개인정보도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사장 개인정보 유출 관련 긴급 기자회견]
을 통해
이런 의혹을 사실상 시인했다.

기자들이 심재오 사장에게
“국민카드를 사용한 적 없는 사람도
 이번 정보 유출의 피해자가 됐던데
 어떻게 된 일이냐”
라고 질문하자,
그가 [KB국민은행] 거래 고객일 경우
피해를 입었을 수 있다고 답한 것이다.

“국민카드를 아예 사용한 적 없는 사람이
 피해자가 됐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국민은행을 이용했던 사람이 체크카드 등을 발급한 경우,
 고객 본인이 어린 시절, 부모님이 통장을 만들어 준 경우 등
 어떤 형태로든 이용한 적이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것이다”

   -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심재오 사장의 이번 발언으로
국민은행 고객들의 정보 역시
국민카드 피해 당시 함께 유출됐다는 점이
사실상 확실시 되면서,
국민은행 고객을 중심으로 개인정보 유출 확인을 하려는 움직임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20일 낮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에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이라는 단어가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은
전화(☎1588-9999),
인터넷 (www.kbstar.com)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다.

국민카드 및 국민은행 관계자들은
소비자들에게 [2차 피해]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국민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을 찾다가
 보이스피싱·문자사기 등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국민카드·국민은행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