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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SMS)와 TM 마케팅 업무를 중단하고,
해당 인력을 [피해예방센터]에 집중 투입해
피해상황 접수와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20일 열린
[개인정보 유출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KB국민카드 <심재오> 사장은 이같이 밝혔다.
이번 긴급 기자회견은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으로
고객들의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사전 진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카드의 개인정보 통지 고객 수는
최대 4,320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1차 파악됐으며,
KB국민은행 고객 정보는1,157만 건이다.
여기에는 기업, 가맹점, 사망자 정보가 포함돼 있어
좀 더 정밀하게 분석하면
최종 통지 고객 수는 축소될 수 있다는 게 KB국민카드 측의 설명이다.
이 정보는 KB국민카드가 지난 2011년 분사되던 때부터
합법적으로 보유하고 있던 성명, 주소 등 기본정보이며,
예금, 대출 등 은행 거래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
이날 <심재오> 사장은
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2차 피해 가능성은 없다고 판단한다.
불법 유출된 개인정보가 검찰에 의해 모두 압수돼
악덕 업체들에 의해 피해를 당할 일이 없다.
검찰 수사결과 개인정보가 유출된 작년 6월 이후
지금까지 6개월 동안 당사에는 어떠한 피해사례도 접수되지 않았다.
검찰에서도 유출된 정보가 유통되지 않았다고 거듭 밝혔다."
- 심재오 사장
이어 심재오 사장은
"KB국민카드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지 않아
카드의 위조나 변조 등의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KB국민카드는
카드 부정사용을 신고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보상할 방침이다."만일 카드 부정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게 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보상하겠다.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다."
- 심재오 사장이와 함께
피해예방 및 구제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서비스(SMS)를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겠다.
사고 이후 가동하고 있는
비상임원 TF(태스크포스),
종합상황반,
민원전담반 운영을 통해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겠다."
- 심재오 사장기자회견문 낭독이 끝난 후,
<심재오> 사장에게 취재진의 질문 공세가 쏟아졌다.
KB국민카드에 가입 안 된 사람들도
개인정보 유출에 포함된 이유를 묻자
"거래가 전혀 없는 고객에 대한 정보가 있을 순 없다.
부모가 대신 자녀이름으로 예금할 경우 등
본인이 인지하고 있는 것과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현재까지 홈페이지 조회 건수,
카드 재발급 요청 건수는 얼마나 되느냐는 질문엔
"전날 기준 홈페이지 조회는 250만 건(130만 명),
카드 재발급의 경우 120만 명이 요청했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을 제외하고 KB생명, 저축은행 등
다른 계열사로 유출된 건수는 없느냐는 질문엔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보안 담당자를 처벌할 계획이 있느냐고 묻자,
"경영진이 법적, 도덕적 책임을 통감하겠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