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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사태로 카드사들이 [개점휴업] 상태다.
사상 최대 규모의 사태 수습에
사실상 전직원들이 메달리면서
올 경영계획은 추진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카드사들의 다양한 이벤트까지 사라지면서
그동안 다양한 혜택을 누려왔던 사용자들 역시 울상이다.
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통상 2월은
[발렌타인데이],
[졸업·입학 시즌] 등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신규 고객 유치에 총력전을 펼쳐왔다.
특히 카드사들은
2월에 실시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올 시장을 가늠하는 동시에,
3월 신학기,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등 다음 시즌을 준비한다.
하지만 카드사들은
이번 정보유출 여파로
올 첫 사업조차 추진을 못하는 등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다.
이같은 움직임은 비단 정보유출 사건 당사자인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의 문제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고 당사자가 아닌 카드사들도
금융당국과 여론의 눈치를 살피느라
마케팅활동은 하더라도 홍보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정상적인 마케팅 활동은 하지만
업계 분위기상 홍보는 자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이맘때 쯤 [신한카드]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플들에게 뮤지컬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놨었다.
[하나SK카드] 역시
봄 이사철을 맞아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줬다.
[삼성카드]는
미술관 입장권 및 공연 할인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선보이기도 했다."요즘 같은 때에 이벤트 홍보하면 욕 먹는다.
시즈널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긴 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하는 등의
수준을 유지할 예정이다.
카드사 정보유출 사고로
이벤트를 홍보하기 쉽지 않은 분위기다."
- 카드사 관계자카드사들의 이벤트 축소로 사용자들도 울상이다.
"2월엔 발렌타인데이, 졸업식 등
선물 준비로 지출이 많아 고민인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의
이벤트가 별로 없는 것 같아 아쉽다."
- 직장인 이 모씨(29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