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통한 [대면영업] 가능 등 의존도 낮아전업카드사 오프라인 점포 없어 타격 클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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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의 TM(텔레마케팅) 영업금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신한카드는 나홀로 무풍지대다.
전업카드사와 달리
은행을 통해 [대면영업]을 할 수 있어
TM 의존도가 낮기 때문이다."전업카드사 보다는 TM 의존도가 낮을 순 있지만,
그걸 떠나서 당장 TM 인력에게
어떤 업무를 시켜야 하는 지가 가장 중요하다.
현재 아웃바운드 인력 일부를 인바운드로 전환했으며,
향후 영업활동을 제기할 경우를 대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 신한카드 관계자
이와 달리 전업카드사의 경우
TM을 통한 영업 비중이 높은 편이다.
정보유출 해당 카드사가 아닌 [삼성·현대카드]는
오프라인 점포가 없어 TM 영업금지에 따른 타격이 크다.
카드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드사의 전체 영업활동 중
TM 영업(부대사업) 비율은 [평균 7~8%] 정도다.
여기에 신규 회원 모집, 상품 판매 등까지 고려하면
TM 영업 비율은 더 커진다.
전업카드사 관계자는
"TM 영업 자체가 현재 카드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금융권으로 확대됐다.
[비 대면]을 통해 영업했던 시장이
[대면]해야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드사들은 TM 인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이번 주 중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