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정신적 피해'는 보상하지 않을 듯
  •  

    롯데카드는 7일 롯데카드의 고객정보 대량 유출 사고와 관련,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카드 측은 이날 오후 본사를 방문한 국회 정무위원회의 국정조사 현장조사반 소속 민주당 강기정 의원이 "정신적 피해는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개인정보 유출 2차 피해자 정신적 피해 보상 기준을 준비 중이다"라고 답했다.

    이날 롯데카드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고객정보 유출 관련 피해구제 처리 계획'에서 '직접적인 금전 피해와 연계된 정신적 피해만 보상한다'는 방침을 밝힌 것보다는 다소 진전된 입장이다.

    하지만 '2차 피해자'라는 조건을 달아 '단순한 정신적 피해'는 보상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