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보호 위한 근본적인 대책 수립할 것"
  • ▲ ▲ 김덕수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이 24일 서울 종로구 내수동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 ▲ 김덕수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이 24일 서울 종로구 내수동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24일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덕수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고객정보 보호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인프라 구축은 물론, 고객정보의 소중함에 대한 의식부터 바꿔야 한다"며 "위기극복과 고객에 대한 신뢰회복을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김 사장은 "이미 구성된 '종합대응 TFT'를 중심으로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지난 20일 KB금융지주의 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에서 사장후보로 선임, 21일 국민카드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됐다.

    김 사장은 지난달 2일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심재오 전 KB국민카드 사장이 물러난 뒤 한 달 반 동안 사장 직무대행을 맡아왔다.

    대전고와 충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김 사장은 국민은행 인사부장, 연구소장, 기획본부장, 성동지역본부장을 거쳐 지난해 7월 국민카드 부사장으로 재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