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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오는 30일부터 최신 트렌드의 여름 아이템을 이색 팝업스토어로 선보인다.
28일 신세계에 따르면 아직도 식지 않은 패션 아이콘 천송이의 선글라스·여름 대표 스포츠 서핑을 기반으로 한 스트릿 캐주얼· 열대야 숙면을 책임질 천연 소재 침구를 고객들이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에 팝업 형태로 펼친다.
신세계는 이들 브랜드 상품들을 정식 매장 대비 유연한 운영으로 브랜드 특징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고 입소문도 빠른 팝업스토어 형태로 펼쳐 짧은 기간, 많은 고객들에게 노출시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강남점 1층 아트리움에서는 이달 30일부터 6월 8일까지 백화점 최초로 천송이 선글라스로 화제가 된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선보인다.
젠틀몬스터는 얼굴을 작아보이게 해주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이미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올해 초부터 수많은 마니아층까지 거느린 스타 브랜드다. 일반 선글라스와 달리 동물을 연상케 하는 프레임과 레드, 골드 등의 파격적인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고, 큰 렌즈 덕에 화장기 없는 얼굴을 가리기에도 충분하다.
명품 선글라스에 비해 30~50% 정도 저렴한 가격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젠틀몬스터는 한국 안경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는 꿈으로 시작된 국내 하우스 브랜드 안경회사로 현재 국내 300여개 안경점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포루투갈 등 20개국 안경점과도 계약을 체결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또 같은 기간 강남점 7층에서는 영국 여왕과 왕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천연 침대 브랜드 바이스프링(VI spring)이 백화점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바이스프링은 1901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래 주문수공 제작 방식을 고수해온 장인 기업으로, 스프링, 내구재, 매트리스 커버 등 침대 일체를 생산하는 회사다. 여기에 캐시미어·모헤어·대나무·실크·오스트리아 무스버거의 말총·스코틀랜드 셰틀랜드의 순양모 등 100% 최고의 자연 소재만을 엄선해 생산한다. 지난 2011년 영국 윌리엄 왕자의 결혼 당시에도 바이스프링 침대를 주문 제작해 또 한번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고광후 신세계백화점 패션연구소장은 "짧게는 몇시간에서부터 길게는 수개월까지 단기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정식매장보다 자유롭고 강렬한 연출과 이색 상품으로 확실한 차별화 컨텐츠로 자리잡았다"며
"계속해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새로운 문화와 관련 브랜드를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