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대상 국내여행 캠페인 전개
추가 비용 감안시 몇 배 효과 거둘 듯


SK그룹이 단기간에 100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한다는 것.

5일 SK에 따르면 세월호 참사 이후 침체된 내수 경기가 올 여름 휴가철까지도 살아나지 않을 경우 경기침체가 장기화 될 수 있다고 판단, 100억원을 휴가 기간이나 주말에 내수진작에 사용키로 했다.

이에 따라 SK그룹은 100억원 어치의 국민관광상품권을 구입, 임직원들이 주말이나 휴가기간 중 국내관광, 문화, 음식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올 여름 휴가도 독려키로 했다.

특히 지급받은 국민관광상품권은 국민경제 차원의 내수경기 활성화라는 본래 취지에 맞게 관광 지역 숙박, 음식점, 마트 등에 사용토록 했다.

SK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이번 하계 휴가 기간 중 국내 관광지 등에서 가족, 친척, 친구들과 함께 했던 관공 에세이나 사진전과 연계하는 등 아름다운 소비문화 활동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통계청 발표를 살펴보면 내수경기를 대표하는 숙박, 음식업 등 지난 4월의 여가업은 전월 대비 11.6% 감소한 반면 같은 4월의 해외관광 지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24.7%가 증가한 16억9680만 달러를 기록했다.

앞서 SK그룹은 전통시장 살리기 차원에서 매년 거액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한 뒤 소외계층에게 나눠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가 하면, 재래시장까지 활성화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추석을 앞두고 100억원 어치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한 바 있다.

SK그룹 이만우 부사장은 “SK그룹 역시 대내외적인 경제여건으로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지만 내수활성화를 통해 내수 불황의 악순환을 최소화해 나가자는 게 그동안 실천해 오던 경영철학”이라며 “임직원 스스로도 내수활성화 동력이 된다는 자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