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빌보드가 싸이의 선공개곡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호평했다.

빌보드는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9일(한국시간) 집중 조명하는 칼럼을 통해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노래방, 당구장에서의 궁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며 뮤직비디오를 간략한 키워드로 정리했다.

이어 "이런 것들은 5분 분량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하다. 아래의 재미있는 뮤직비디오를 살펴보라"며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영상을 첨부했다.

빌보드는 "'행오버'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한 후 2주 후 공개됐다. 7주 동안 HOT 100 2위를 기록했던 '강남스타일'은 놀라운 기록"이라며 '강남스타일'의 경이로운 기록을 한 번 되짚었다. 또 싸이가 '아주 감격스럽고도 부담스러운 스코어다. 나는 곧 더 즐거운 콘텐츠로 돌아오겠다"고 말한 소감을 인용했다.

빌보드는 "싸이와 스눕독이 프로모션차 '지미 키멜 라이브:게임 나이트'에 출연했고 '행오버'는 6월 9일 0시(현지시간) 아이튠스를 통해 만날 수 있다"고 전하면서 "올 초 싸이의 한국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그는 스눕독과 함께 한 뮤직비디오에서 K팝스타 지드래곤과 함께 협업했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싸이는 8일 오후 7시(현지시간) 미국 ABC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스눕독과 함께 출연해 스눕독과의 협업 과정을 소개하고 LA에 위치한 한 가라오케로 이동, '강남스타일'을 함께 부르고 말춤을 추는 등 즐거운 광경을 연출했다.

싸이는 스눕독의 피처링에 대해 "내가 전화로 요청했다"며 "서로 아시아와 미국에 따로 떨어져 있어 각자 파트를 만들고 전화와 인터넷으로 소통했다. 뮤직비디오 촬영을 할 때 스눕독과 처음 만났다"고 밝혔다. 이에 스눕독은 "18시간동안 한번의 휴식도 없이 계속 촬영했다"고 혀를 내둘렀다.

한편, 싸이는 '행오버'에 이어 올 여름 새 싱글이자 타이틀곡 '대디(DADDY)'를 발표할 예정이다.

[싸이 행오버 빌보드 극찬, 사진=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