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키스데이를 앞두고 오픈마켓에서는 연인들의 에티켓을 지켜줄 수 있는 구강청결제 제품들이 인기다.
13일 옥션에 따르면 키스데이를 앞두고 최근 일주일(6/5-6/11) 동안 구강청결용품 판매율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이 중 20·30세대 판매 비중이 전체 43%로, 젊은층에서 구강청결용품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구강청결제 중에서도 가글은 입안을 헹궈서 입속 청결을 돕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옥션에서는 주로 1만원대 묶음 상품이 인기다.
요즘엔 맵지않은 마일드한 제품을 많이 찾는데 '넥스케어 쏘내추럴 마일드 머스캣'은 기존의 가글 제품보다 마일드하기 때문에 입 안이 민감한 사람도 부담없이 가글할 수 있다.
간단하게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들로 혀클리너와 구강스프레이도 같은 기간 40% 판매 증가했다. 혀클리너는 구취발생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 및 설태를 80% 이상 제거함으로써 입안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1만원대 제품이 인기로, 옥션에서 한주간 베스트 상품으로 상위에 랭크된 '페리오 덴탈쿨링 마우스 스프레이'은 자몽향·스피아민트향·아이스민트향 등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가글·혀클리너 등이 부담스럽다면 간편하게 입속에 넣으면 녹아 없어지는 필름형 구강청량제도 있다.
김정남 옥션 구강용품 카테고리매니저는 "입냄새는 연인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깨뜨릴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며 "공식적인 키스데이인 만큼 구강청결제 등 에티켓 제품을 미리 준비하여 센스있는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