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로밍에 여행 콘텐츠 더해 차별화
  • ▲ SK텔레콤 이용환 제휴마케팅본부장(왼쪽)과 익스피디아 톰 아베스톤제휴사업총괄(오른쪽)이 17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SK텔레콤 제공
    ▲ SK텔레콤 이용환 제휴마케팅본부장(왼쪽)과 익스피디아 톰 아베스톤제휴사업총괄(오른쪽)이 17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전 세계 온라인 여행시장 점유율 1위인 익스피디아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익스피디아는 세계 30개국 공식 웹사이트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로 전 세계 3만여 도시에 20만여개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호텔 실시간 검색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멤버십, 로밍 등 SK텔레콤의 선도적인 상품, 서비스와 익스피디아의 방대한 여행 콘텐츠, 상품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익스피디아를 통해 해외 호텔을 예약하는 SK텔레콤 고객은 T멤버십을 활용해 추가 할인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 이용권'도 제공받는다.
 
양사는 여행 관련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 상품뿐만 아니라 익스피디아 모바일 웹이나 애플리케이션 관련 마케팅 제휴 등 향후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익스피디아 톰 아베스톤(Tom Aveston)제휴사업총괄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한국어 서비스 시작 이후 한국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한국의 대표 통신 기업인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이용환 제휴마케팅본부장은 "글로벌 여행사업자와의 첫 협력 사례로서 익스피디아와 제휴 성공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 국내 제휴를 넘어 글로벌 제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