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2014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고등학생 모형차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모형 모형자동차를 만들어 디자인, 레이싱 경연 등을 펼치는 체험형 과학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경연을 펼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동차 설계 및 제작을 돕기 위한 현대차 남양연구소 연구원들의 세심한 멘토링 △팀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레크리에이션 활동 △전문가 특강 등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21일까지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해당 학교 소속 지도교사 1명을 포함한 4인 1팀으로 참가 신청서 및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서, 발표자료 등을 제출해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는 아이디어 제안서 등 제출 자료에 대한 심사를 거쳐 다음달 23일 영현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참가자 30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참가자 30팀은 8월 30~31일 1박2일간 현대차 본사에서 치러지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모형차 경진대회 대상 및 금상 수상 팀(각 1팀씩 총 2팀)에게는 현대차 해외 생산법인(견학 및 현지 문화체험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참가팀 전원에게 현대차 다이캐스팅(모형 차) 모델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