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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코리아스타일위크(이하 코스윅)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스윅은 이엑스엠지·페어스타·세계패션기구·대한패션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강남구청·한국포멀협회·한국여성경제인협회·한국의류산업협회가 후원한다. 또 NFM과 코니스튜디오가 파트너로, 에이빙뉴
스와 패션윈드가 글로벌미디어파트너로 협력한다.
17일 코스윅에 따르면, 행사는 우먼즈·맨즈웨어, 스포츠·아웃도어, 란제리·스윔웨어, 슈즈·백, 주얼리·패션소품, 키즈·주니어의 6개 품목 군으로 세분화돼 '스타일쇼'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신진·인디 디자이너 뿐 아니라 내셔널, 하이앤드, SPA, 해외직수입 브랜드와 더불어 관련 학과를 가진 패션 아카데미가 참가한다.
'대중이 최고의 바이어'라는 이념으로 B2B와 B2C를 병행하여 진행되는 기회의 장이자 일반인 참관객의 유입을 통해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이 펼쳐지며, 직접적인 현장 홍보와 즉각적인 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런웨이, 브랜드PT, 토크콘서트, 스타일링클래스, 소셜비즈파티 등이 마련되돼 참가업체가 브랜드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일 4번씩 진행된 런웨이는 주최측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로 구성됐으며 자렛, 쎄지컴퍼
니, 디렉터비 등의 독립쇼와 엔엔에이, 셀러티, 옴니, GONG 등이 진행하는 갈라쇼로 진행된다.
특히 전시회 첫날인 17일 저녁에는 참가업체와 국내외 바이어, 스타일리스트, 패션관련 학계·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한 소셜비즈파티가 진행되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는다.
코스윅 관계자는 "국내·외 바이어를 유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대외적인 스타마케팅, 바이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실제로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해외 바이어 방문이 증가해 비즈니스 상담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