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초까지 40개 매장 추가 오픈 확정…올 한해 400억 매출도 가능할듯
  • ▲ ⓒ뉴발란스 키즈
    ▲ ⓒ뉴발란스 키즈

     

    '뉴발란스 키즈'가 1년 만에 매출 200억원 달성하며 성인 뉴발란스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8월 24일 송파NC백화점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43개 매장을 운영 중인 뉴발란스 키즈는 오픈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9월 초까지 40여개 추가 매장 오픈이 확정돼 있어 올 한해 400억 매출 달성도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뉴발란스 유아동 제품이 '뉴발란스 키즈'라는 단독매장으로 오픈한 것은 우리나가가 최초다.

    이랜드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장 조사에 들어가 키즈 라인 단독 브랜드 론칭을 글로벌 본사에 제안했고, 미국 글로벌 본사에서는 이랜드의 국내 뉴발란스 라이선스권 계약 후 뛰 난 매출 성과 등을 크게 인정해 뉴발란스 키즈 단독매장 오픈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뉴발란스 키즈의 성공적인 안착은 아동패션 시장과 고객 수요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주효했다. 특히, 성인 브랜드를 그대로 내려받기하는 '테이크다운'(Take-Down) 방식을 따르지 않고 주부들과 아이들이 원하는 소재와 활동성을 극대화한 디테일을 추가해 '맘스 케어'(Mom’s Care) 기반의 디자인 상품을 출시, 엄마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이러한 초기 준비 때문인지 뉴발란스 키즈는 지난해 론칭 100일 만에 점포당 평균매출 1억 5천만원을 돌파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인천점, AK수원점은 월매출 2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뉴발란스 키즈 관계자는 "최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여가활동이 트렌드가 되면서 트레이닝 세트와 샌들, 바캉스 상품 등이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며 "유아동복에서도 스포츠 아웃도어풍의 의류의 인기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