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도봉산 등반 예정
-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가 오는 28일 서울 도봉산 일원에서 진행될 '제13회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 참가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노스페이스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했다. 장애인 청소년과 비장애인 참가자가 서로 화합과 협력하며 등반하면서 고(故) 박영석 대장의 '도전과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행사로, 지난 2006년 처음 개최돼 올가을 13회째를 맞는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나 노스페이스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최대 1000명이며, 참가비 3만원은 전액 행사에 참여한 장애학생들에게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노스페이스 티셔츠·모자·스카프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번 등반대회는 도봉고등학교를 출발해 만월암·다락능선·은석암·광륜사를 거쳐 다시 도봉고등학교로 이어지며 완만한 코스로 구성됐다. 하산지인 도봉고등학교에서 폐막식·성금 기탁식이 이어질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장애학생들에게는 등반을 통해 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기르고, 일반 참가자들에게는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