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인피니티
    ▲ 사진제공=인피니티

    인피니티는 다음달 2일 개최되는 파리모터쇼를 통해 4도어 컨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또 고성능∙고효율의 하이브리드-전기 파워트레인 및 첨단 기술도 함께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인피니티의 최상위급 모델로 자리잡을 Q80 인스퍼레이션은 4인승 패스트백(Fastback: 지붕에서 뒤끝까지 유선형 구조의 차) 모델이다. 5052mm에 이르는 전장과 3103mm의 휠 베이스와 함께 22인치 듀얼 5-스포크 알로이 경량화 휠을 조화시켜 탄생한 과감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미학적 요소를 깨지 않기 위해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지 않았다. 더불어 어쿠스틱 글라스를 적용한 눈물 방울 모양의 루프 디자인, 승∙하차 시 실내를 훤히 볼 수 있게 한 포털 스타일 도어 등 획기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Q80 인스퍼레이션의 실내는 고품질의 탄소 섬유∙알루미늄∙가죽 등으로 이뤄졌다. 또 탑승객 개개인의 편의성을 위해 시트를 "1+1+1+1" 방식으로 독립적으로 배치했다. 첨단 적응식 서스펜션에는 경량화와 견고함을 모두 겸비한 섀시가 어쿠스틱 글라스로 둘러 쌓여 있으며, 승차감과 주행감각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소음 차단 시스템을 탑재했다.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책임자는 "인피니티는 차세대 프리미엄 고객을 타깃으로 개발된 Q30컨셉트와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오 루즈를 선보인 이후 확장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급 모델을 선보이고자 개발 및 연구에 힘써왔다"며 "우리는 아름답고 매력 있는 무언가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느끼는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감정을 Q80인스퍼레이션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