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다음달 5일 오후 4시부터 서울 반포 팔래스호텔 1층 로얄볼룸에서 '제 1차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명장포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명장포럼'은 100년 장수기업으로 가기 위한 가업승계전략과 존경받는 명문(名門)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경영전략 및 기업문화 혁신방안, 그리고 사회적 책임경영전략 등 10大 핵심이슈를 엄선해 토론하는 장이다.
이번 명장포럼은 산업정책연구원 이윤철 이사장(항공대 교수)의 진행으로 내년 5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융합형'으로 진행된다.
중견련은 이번 명장포럼을 통해 명문·장수 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가능성 있는 '명문장수기업 후보군(群)'(명장기업 TOP100)을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명장포럼 주제는 '가업승계의 경제적 효과, 이를 둘러싼 진실과 거짓은?'으로 가업승계를 둘러싼 다양한 관점과 사회경제적 의미를 원점에서부터 되짚어본다.
우리나라 대표적 중견기업의 하나인 인지컨트롤스의 정구용 회장, 다이소아성산업의 박정부 회장이 '가업승계'에 대한 이슈를 제기하고, 이후 발제자와 패널, 중견기업 창업 1,2,3세 등 핵심 CEO들이 가업승계의 사회경제적 가치와 성공적인 장수기업 전략 등을 주제로 한 집중토론을 벌이게 된다.
참가문의 및 접수는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사무국(070-4808-3774, 02-3275-2107)이나 홈페이지(http://www.dlec.or.kr)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