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서 열려, 세계 진출 성공 노하우 등 공개
  • ▲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가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한국게임개발자협회
    ▲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가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전 세계 최신 게임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개발자들의 축제 '2014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2014)'가 코엑스에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매년 게임산업의 핵심 요소를 새로운 주제로 삼아 게임 업계 종사자들에게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해 온 ‘KGC’는 올해 'Hello world: Beyond Korea!'를 테마로 약 120여 명의 국내외 강연자가 디자인, 프로듀싱, 프로그래밍, 운영 등 총 13개 트랙에서 140여개의 강연 및 세계 시장 진출의 성공전략을 공개한다.

KGC2014에서는 내년 게임산업 화두로 떠오를 주제를 두고 유명 글로벌 게임 기업 담당자들이 기조강연을 펼친다. 기조 강연은 총 4개로 구성돼 있으며 5일과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 시간씩, 마지막 날인 7일에는 두 개의 강연이 연달아 진행된다.

강연에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미카 쿠시스토 사업개발부 이사 오큘러스VR 코리아의 서동일 지사장 △아마존 웹서비스(AWS) 한국지사의 토마스 박 솔루션스 아키텍트 총괄 구글 플레이 앱 겸 게임 비즈니스 총괄인 민경환 본부장이 각 사업을 진행해온 성공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게 동양과 서양의 게임 거장들이 총출동해 글로벌 게임시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스포츠게임의 중흥을 이끌었던 ‘피파’의 성공 스토리를 시작으로 ‘어쌔신크리드4: 검은 깃발’, ‘배틀필드4’ 등 세대와 지역을 뛰어 넘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은 게임들의 탄생 비화와 개발 스토리, 제작 기법 등도 강연을 통해 소개된다.

더불어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현지 퍼블리싱 전문가들이 전하는 현지 정보 및 진출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주목 받은 게임을 대상으로 개발자들이 직접 선정, 수상작을 선정하는 게임 시상식도 진행된다. 시상은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포터블 △오픈 트랙 6개분야에서 총 22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디자인(Design), 그래픽(Graphic), 프로그래밍(Programming), 비즈니스(Business), 포터블(Portable), 오픈 트랙(Open Track) 6개 분야, 총 22개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7일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내년 KGC2015 행사 지원 혜택을 받는다. 

또한 ‘KGC2014’에 참석한 관람객 모두에게는 세계 유명 개발자들의 강연 참관은 물론 각종 행사 기념품, 경품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