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해진 고객 소비 트렌드 반영카드 앞면에 대표 혜택 표기 가능
  • ▲ 삼성카드가 선보인 숫자카드 두번째 버전 'V2' 플레이트. ⓒ 삼성카드
    ▲ 삼성카드가 선보인 숫자카드 두번째 버전 'V2' 플레이트. ⓒ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숫자카드를 선 보인지 3년만에 두 번째 버전인 'V2'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숫자카드는 비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스마트해진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숫자카드 상품 라인업을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상품에 표기된 V2의 'V'는 새로운 형태나 판을 의미하는 Version, 진화하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혜택으로의 변화·조합을 의미하는 Variation,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Value의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카드는 지난 2011년 숫자카드 출시 이후 고객의 소비 생활 변화를 314개의 변수로 재구성했다.

    이후 삼성카드만의 비즈 데이터 분석툴인 스마트 알고리즘(Smart Algorithm) 체계를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을 7개의 회원 DNA 타입으로 재규명했다.

    스마트 알고리즘이란 고객 속성, 업종 이용 트렌드, 주이용 카드 혜택 등 314개의 유효한 변수를 분석해 회원 DNA 지도를 만들어 내는 삼성카드만의 독특한 비즈데이터 분석, 혜택 매칭 방식이다.

    이렇게 정의된 각각의 DNA 타입은 1~7까지의 숫자로 캐릭터화해 타입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또 업종에 따라 한 카드 상품 내에서 특정 혜택에만 치우치지 않고 업종별로 적립과 할인 혜택이 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새롭게 변신했다.

    실용을 강조하는 화이트 톤의 전면 색상은 유지하되, 상품별 숫자의 색상을 뒷면과 옆면에 반영하고 숫자 부분을 음각으로 표현함으로써 카드 표면에 입체감을 줬다.

    특히 숫자카드별 대표 혜택을 플레이트에 표기해 고객이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대표 혜택은 할인 혜택 2개, 적립 혜택 1개로 고객이 한번에 기억할 수 있는 혜택의 수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총 3개를 표기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숫자카드가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3년간 간편결제가 폭발하는 등 고객의 혜택 선호도가 빠르게 달라지고 있다"며 "그만큼 상품도 지속적인 변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