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자동차는 자사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ssangyongstory) 페이지의 팬이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10만팬 돌파'는 2011년 쌍용차 공식 페이스북 오픈 후 3년6개월만이다.
쌍용차는 10명의 친구를 초대하는 '친구소환 1+10'를 비롯 매일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운의 룰렛' 행사를 진행한다. 또 10만km에 가장 근접한 주행거리가 표시된 인증샷을 공유하는 팬에게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과 오일교환권을 증정하는 '주행거리 10만km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울러 쌍용차 소형 SUV(다용도스포츠차량) '티볼리'의 TV CF를 활발하게 공유해 신차 알리기에 동참해 준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공유 이벤트'도 펼친다. 쌍용차는 CF 영상을 블로그나 게시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가장 많이 공유한 참가자를 각 주 별로 집계해 △티볼리 오디오(1명) △백화점 상품권(6명) △커피 기프티콘(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신모델 출시와 이벤트 개최 등의 소식을 가장 먼저 전달하고 팬들과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등 밀착 소통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정보의 신속한 전달과 팬들만을 위한 이벤트 개최 등 온라인 공간의 특성을 활용한 소통과 공감의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