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1위 기업과 굴지의 패션회사 만남 '시너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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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이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손잡고 패션브랜드를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25일 오전 8시15분에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합작해 만든 여성복 브랜드 '에디티드'(EDITED)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에디티드는 GS샵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합작해 출시하는 홈쇼핑 전용 브랜드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편집해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만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주요 고객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30~40대 여성이다.
GS샵은 에디티드가 홈쇼핑 업계 1위 회사와 국내 굴지의 패션 회사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기대를 하고 있다. 다양한 판매 채널과 홈쇼핑 이용 고객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를 보유한 GS샵과 보브·지컷·톰보이와 같은 자체 브랜드를 성장시킨 패션대기업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만났기 때문.
이에 따라 에디티드는 디자인부터 제조와 유통까지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디자인과 의류 제작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유통은 TV, 모바일,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GS샵이 맡게 된다.
또 두 기업 모두 에디티드를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패션성과 고품질을 겸비한 합리적 가격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곽재우 GS샵 트렌드사업부 상무는 "갈수록 홈쇼핑 패션상품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기획력과 생산 노하우를 가진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함께 브랜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높아진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두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