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팀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이널 국제 대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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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레알 코리아 제공
로레알의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인 '2015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이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 HDC 포니정 홀에서 열렸다. 

이날 결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4개 대학팀이 참가해 연세대학교 MARP팀 김지원 (경영학 4학년), 정혜욱 (영어영문학 4학년), 윤재연 (경영학 4학년)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결선 우승팀은 오는 6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이널 국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매년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로레알의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의 32개 브랜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 
 
로레알의 브랜드스톰 참가자들은 본인이 직접 브랜드 매니저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가능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다른 공모전과는 달리 브랜드스톰은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에서 실제 로레알 브랜드 마케터들로 부터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993년 시작된 '브랜드스톰'은 지난 23년 동안 45개국 7만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참가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으로, 2006년에는 한국 고려대팀이 랑콤 바디케어 라인에 대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 프랑스팀과 함께 공동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2015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결선 우승팀 MARP팀은 "여섯 달이란 긴 시간 동안 노력하며 준비한 결과물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 어려운 순간이 많았지만 로레알코리아 랑콤 브랜드팀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파리에서도 세계 뷰티시장이 주목하는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고 오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MARP팀은 오는 6월 18일, 전 세계 45개국에서 각국을 대표해 참가한 국가 대표팀들과 함께 2015 브랜드스톰 파이널 국제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로레알 그룹 본사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이뤄지는 파이널 국제 대회에서는 각 나라의 대표팀들에게 제공된 2차 미션의 주제로 펼쳐진다.

브랜드스톰의 심사위원은 로레알 최고경영진으로 구성되며, 최종 우승팀의 아이디어는 실제 로레알 브랜드의 마케팅에 적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