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보험가입 광고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보 제공
    ▲ 모바일 보험가입 광고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보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보험 가입부터 유지·지급까지 보험 전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신규 고객들은 그 동안 PC 웹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앱 등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기존 고객들도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고객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 

    먼저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보험설계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보면서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고, 기존 가입고객의 설계패턴을 분석해 상품설계 단계에서 통계정보나 도움말을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와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절차를 이어갈 수 있다.

    라이프플래닛은 고객 편의를 위해 전화로 일부 가입절차를 진행한 후 웹페이지에서 공인인증을 하면 청약이 완료되는 '하이브리드' 청약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PC버전 홈페이지도 모바일과의 연동 강화를 위해 리뉴얼했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생명보험사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가입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두 가능한 '모바일슈랑스' 시대를 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