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에서 사은품 증정 행사까지 '다양'어버이 날 등 각종 기념일 몰려 고객잡기 팔 걷어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금강제화부터 슈즈 멀티샵 레스모아, ABC마트까지 제화업계의 고객 유치 이벤트 경쟁이 뜨거워 눈길이다.ABC마트는 '5월愛(애) 우리 가족 행복을 신자!' 이벤트를 열고, 금강제화는 '러브 러브 위크'를 5월 한달 간 실시한다. ABC마트는 오는 25일까지 본 매장에서 신발 2족을 구매 시 10%, 3족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봄 관광주간인 1일부터 14일까지 총 2주 동안 ABC마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고객에게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ABC마트 멤버십 1000포인트 이상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누오보의 아이디자인 광고상품인 '아미 7', '재키 4', '브리지트 7'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트래블 슈즈 파우치를, 비지니스화 구매 고객에게는 구둣주걱을 소진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일부 매장에서는 유아용 신발 브랜드 '부기베어' 제품 구매 시, 페이퍼 토이 및 동화책을 사은품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또 ABC마트 신규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만 해도 ABC마트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ABC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거나 올레 KT멤버십 회원이면 일부 품목 제외하고 최대 할인율 35% 이내에서 5%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ABC마트 마케팅팀 팀장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어린이날 등 각종 기념일들이 몰려 있는 5월을 맞아, 함께 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든 고객들이 더욱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5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BC마트는 지난 1일 구로현대아울렛점과 웨스턴일산점 오픈을 기념, 각 지점에서 최대 70% 할인 이벤트를 5일까지 실시한다.
국내 제화 토종 브랜드 금강제화는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컴포트화, 수입화, 하절화 등을 오는 10일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 '러브 러브 위크'를 실시한다.
또 행사기간 동안 직영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를 펼쳐 1등 당첨자(100명)에게는 금강상품권 10만원권, 2등에게는 토드백 또는 파우치, 3등에게는 슈케어 세트, 4등에게는 1만원 추가 할인권 등을 증정한다.
-
금강제화의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5월 한달 간 '패밀리 세일'로 고객 공략에 나섰다. 신발 2족 구매 시 10%, 3족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0일까지 7만원 이상 롯데 카드로 결제 시 5% 할인, 현금IC 카드로 결제 할 경우 5천원 즉시 할인을 시행해 중복 적용 시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에 더해 레스모아는 어린이 날을 기념해 5일 키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펠리 스케치북을 증정한다. 아울러 명동, 부산, 제주 매장 등에서는 외국인 구매 고객 대상으로 레스모아 마스코트인 펠리 뱃지를 선물하고, 8% 할인 가능한 텍스 프리 서비스를 실시해 외국인 쇼핑객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레스모아가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반면 스프리스와 포니는 보드게임과 보조가방을 증정하는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7만원 이상 신발 구매 고객에게 2015 S/S 시즌 스프리스 슈즈컬렉션을 그래픽 처리한 소장용 보드게임 카드를 증정한다. 이는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제공된다.
또한 스프리스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로 오는 10일까지 아동가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보조 가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