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창 부사장(좌), 크레온 김수현 대표(중), 개발사 엔에스스튜디오 윤상규 대표(우)ⓒ네오위즈
    ▲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창 부사장(좌), 크레온 김수현 대표(중), 개발사 엔에스스튜디오 윤상규 대표(우)ⓒ네오위즈


    네오위즈게임즈(이하 네오위즈)가 1인칭 슈팅 게임 '블랙스쿼드'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퍼블리셔 '크레온'과 손을 잡았다. 

    네오위즈는 인도네시아 온라인 게임 1위 퍼블리셔인 크레온과 '블랙스쿼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브라질에 이어 세 번째 해외 진출을 이뤄냈다고 7일 밝혔다.

    크레온은 2007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포인트 블랭크', '로스트사가', '드래곤네스트' 등 여러 게임들을 서비스하며 각 장르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2만5000 여개의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네오위즈는 현지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크레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랙스쿼드'를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이기원 네오위즈 대표는 "'블랙스쿼드'가 국내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힘입어 인도네시아 최고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크레온과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풍부한 현지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크레온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스쿼드'는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슈팅 게임으로,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그래픽 엔진 '언리얼 엔진3'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