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적립 및 '룸쇼' 기능 통해 고객 편의성 증대
-
숙박앱 야놀자가 지난 9일 매장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스포카'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카가 운영 중인 '도도포인트'는 매장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포인트가 적립되는 서비스다.
야놀자는 이번 MOU를 통해 제휴 숙박업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현장에 설치된 테블릿으로 보다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전국 2200여 개 숙박 제휴점 프론트에 태블릿을 설치한다.
아울러 프론트에 설치된 태블릿에는 '룸쇼' 기능을 탑재해 객실 상세 이미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입실 전 미리 객실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정새봄 야놀자 마케팅 총괄 이사는 "회원에게는 간편한 멤버십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비회원에게는 브랜드 각인 효과를 주기 위해 도도포인트를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스포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업계 1위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도도포인트 도입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제휴점 방문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 제휴점 프론트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치킨, 커피 등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