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플랫폼 구축 완료 및 하반기 서비스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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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기업 전문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가 옴니채널 개인화 플랫폼 서비스 업체 데이블에 3억 원을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블은 이번 케이큐브벤처스 투자와 더불어 중소기업청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TIPS)에도 선정돼 5억원의 정부 출연금을 포함, 총 8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데이블은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했던 인력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모아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상품과 콘텐츠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는 옴니채널 개인화 플랫폼(Omnichannel Personalization Platform)을 개발 중이다.
데이블은 상반기 중 옴니채널 개인화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하반기에는 실제 고객사 서비스에 상용화할 계획이다.
김기준 케이큐브벤처스 파트너 "데이블은 국내 대기업에서 세계적 수준의 빅데이터를 실제 서비스에 적용해 본 경험을 갖고 있는 팀"이라며 "상품과 콘텐츠가 넘쳐나는 정보 과잉 시대에 개인화 기술의 확산과 상용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