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시스템 트레이딩 플랫폼인 'TradeStation9.5'의 해외선물 거래기능을 추가하고 이와 동시에 선물거래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9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TradeStation9.5'는 시스템 트레이딩을 위한 플랫폼으로 시세서버, EasyLanguage, 자동주문 프로그램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돼 있어 데이터 처리, 체결 및 거래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다.


    TradeStation9.5의 해외선물 기능 추가를 통해 국내 파생상품 시장만 투자했던 투자자라면 유동성이 풍부한 해외선물까지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해외선물 매매 도입을 통해 CME, EUREX, HKEX, SGX 등 4개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기초자산의 선물을 매매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TradeStation9.5를 통해 선물을 매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매매 계약수에 따라 스타벅스 기프티콘(선착순 30명),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제공하고 최다 계약 매매 고객에게는 '삼성 노트북9 Lite'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기간 동안 신규로 TradeStation9.5를 사용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월 9만9000원의 플랫폼 이용료를 한 달간 면제해주고 맞춤형 시스템 트레이딩을 위한 1:1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윤병민 부장은 "이번 TradeStation9.5의 해외선물 거래 도입을 통해 개인투자자도 글로벌 트레이더 못지 않은 증권 및 파생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TradeStation2000i와 같이 국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제품의 비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피해가 발행하지 않도록 미국 TradeStation 증권사와 신한금융투자는 TradeStation9.5 사용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