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서 17개 은행 모바일뱅킹 앱 소비자 평가 실시
  •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을 통해 은행 업무를 하는 모바일뱅킹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한국소비자원이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정하고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5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두 번째 평가 품목으로 모바일 뱅킹 앱을 선정하고, 평가 대상은 신한·우리·외환·하나·KB국민·한국스탠다드차타드·한국씨티·광주·경남·대구·부산·전북·제주·산업·IBK기업은행과 농협·수협 등 총 17개 은행 모바일뱅킹 앱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이용 경험이 있는 앱을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