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플랫폼, 라이프웨어, 스마트쇼핑 등 첨단 IoT 서비스 선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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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5)에 첫 발을 내딛었다.1일 SK텔레콤은 세계 3대 ICT 전시회 중 하나인 IFA2015에서 스마트홈·라이프웨어 등 차세대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SK텔레콤은 'IFA 2015'에서 153㎡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연결을 넘어선 새로운 가치 창출(Creating Value Beyond Connectivity)'을 주제로 ▲편리∙안전∙에너지 절감을 모두 갖춘 스마트홈 플랫폼을 시연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과 생생한 제품 체험을 돕는 서비스와 ▲개인의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전인 라이프웨어 상품을 마련했다.우선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보일러, 에어컨 등 다양한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 제품들이 상황에 맞게 통합제어 되는 모습을 선보인다. 예를 들어, 외출모드를 누르면 외출 환경에 맞게 집안의 모든 기기가 대기 모드로 바뀌고, 귀가모드를 누르면 원하는 온도에 맞게 기기들이 자동으로 가동되는 식이다.또 다양한 '라이프웨어' 중 'UO 스마트빔 레이저', 'UO 스마트빔2', 'UO 링키지', 'UO 펫핏'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UO 펫핏'은 반려견의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 및 수면량을 체크해 건강 유지를 돕는 목걸이 형태의 스마트 앱세서리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가 정착된 유럽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이밖에 SK텔레콤은 매장에서 바코드 스캐너로 물건을 스캔하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쇼핑 도우미 '스마트 쇼퍼'와 물건이 놓여진 선반에 구축된 3개 또는 6개의 LCD가 상호 연동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영상을 재생하는 새로운 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스마트 쉘프(Shelf)'도 선보인다.한편, IFA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ICT 전시회로 1930년 아인슈타인이 기조연설을 하는 등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행사다. ‘IFA 2015’는 9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열린다. 약 1500개의 업체가 참가해 첨단 IT 제품의 향연을 벌일 예정이며 전시장 관람객 수는 약 15만 명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