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8월간 200여편 응모…"37명 대원 수상 영광"성추행 위기 여고생 구한 동대전 지사 손병철 대원 대상 수상
  • ▲ 최진환 대표이사(오) 손병철 동대전 지사 대원(왼)ⓒADT캡스
    ▲ 최진환 대표이사(오) 손병철 동대전 지사 대원(왼)ⓒADT캡스


    ADT캡스가 자사 1800여 전문출동대원(블루패트롤. 이하 BP)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통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8월 한 달간 수기공모전을 개최, 최종 수상작 선정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기공모전은 ADT캡스 전체 BP대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모두 200여편의 수기가 응모됐다.

    수기의 주제는 현장에서 겪었던 위기대처사례를 비롯, 고객감동을 이끌어 냈던 사례, 보람을 느꼈던 사례, 황당하거나 어려웠던 고충을 극복했던 사례 등 다양한 소재가 소개됐다.

    수기공모전 대상에는 성추행 위기에 처한 여고생을 구한 내용의 동대전 지사 손병철 대원의 수기가 선정됐다. 손 대원은 입사 8년차의 현장출동대원으로, 실제 여고생으로부터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받았던 사연을 소개했다.

    이 밖에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 등 총 37명의 출동대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우수작들은 기업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사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최진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료 BP대원들을 비롯해 대내외적으로 출동대원들이 겪는 고충을 함께 공감했다"면서 "앞으로 고객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