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서 5.49달러에 판매
  • ▲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재미있는 물리백과: 힘과 운동(이하 힘과 운동)'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힘과 운동'은 아이패드 전용 인터렉션(Interaction) 모바일 앱이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 과정에 해당하는 물리 원리의 힘, 운동에 대한 개념을 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앱 이용자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알아보기' ▲생활 속 다양한 물리 현상을 재구성한 '실험영상' ▲그림과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주는 '용어사전' ▲주요 원리를 이해하며 즐기는 ‘미니게임’으로 힘과 운동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학습한 내용은 'OX퀴즈'와 '단어퀴즈'를 활용해 복습할 수 있다.
  
'힘과 운동'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5.49달러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엔씨 아이액션북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힘과 운동'은 지난해 출시한 '자석과 전기', '빛과 소리'을 잇는 물리백과 시리즈 세 번째 편이다. 물리백과 시리즈 첫 편인 '자석과 전기'는 미국 학부모협회(The Parents’ Choice Foundation)에서 선정한 Parents’ Choice Award 2014에서 모바일 앱 부문을 수상, 애플(앱스토어)이 뽑은 '2014년을 빛낸 최고작'의 '올해의 앱'으로 선정 된 바 있다. 

두 번째 편 '빛과 소리'는 어린이 교육 앱 리뷰 매체 'Smart Apps for Kids'가 뽑은 'Top Pick', 그리고 'Best Apps for Kids'가 뽑은 'Best of the Best'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