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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고객만족도 1위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생산성본부 홍순직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고객만족도 1위 인증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6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항공부문' 및 '국제항공부문'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이다. 최근 1년 동안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회 이상 탑승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만의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 ‘퍼스트 스위트’ 석을 장착한 A380항공기 추가 도입 및 주요 노선 배치 △A350, 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추진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정규 회원사로서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와 다양한 회원 혜택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