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항공이 시뮬레이터와 VR (Virtual Reality∙가상현실)을 활용한 다양한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제주항공은 수원역 AK타운 내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AK&'에 항공기 조종과 오는 5월1일 신규 취항하는 대만 타이베이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항공기 모형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체험’과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상승효과를 내겠다는 마케팅 전략이다.

     

    제주항공이 운용 중인 B737-800 시뮬레이터에서는 실제 교관이 배치돼 소비자가 직접 취항도시를 조종할 수 있다. 모형 안에는 실제 항공기 좌석이 설치되고, 5월1일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타이베이 노선의 관광지를 VR을 통해 미리 둘러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주항공 조종사와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기념촬영을 할 수도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체험마케팅은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친밀도를 높일 수 있고, 소비자에게 재미와 추억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항공기가 대중에게 더 친근한 교통수단으로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 ⓒ제주항공
    ▲ ⓒ제주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