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공장 대비 2배 큰 규모,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생산시설기반 구축 완료
  • ▲ bhc 신규 푸드공장 전경. ⓒbhc
    ▲ bhc 신규 푸드공장 전경. ⓒbhc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백우리에 최신식 설비를 갖춘 푸드공장을 신축하고 확장 이전한다고 20일 밝혔다. 

    bhc는 기존 푸드공장이 주문량에 비해 생산능력이 부족해지자 라인 증설을 결정하고 60억원을 투입해 지난해부터 생산설비 증설을 시작해 최근 공장을 준공하고 이날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신축한 푸드공장은 대지면적 4150㎡에 지하 1층과 지상 2층의 본관 건물과 폐수처리장 등 부속건물 등을 포함해 연면적이 2735㎡로 이는 기존 공장 보다 2배 이상 확대된 규모다. 연간 생산능력은 약 9800톤. 

    최신식 설비 도입으로 노후된 설비를 전면 교체해 생산 효율성을 높였으며 엑스레이(X-ray) 검출기를 도입하고 금속검출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이물검출시스템을 강화해 제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bhc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비침체에도 불구하고 bhc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신식 푸드공장이 신축돼 전보다 안전하고 빠른 식자재 공급이 가능해졌다"면서 "신규 생산라인이 구축됨에 따라 곧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장 증설로 생산품목도 확대된다.

    뿌링클, 맛초킹, 맵스터 등 치킨메뉴와 관련한 배터믹스, 소스, 치킨무 등 식자재 이외에도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을 비롯해 ‘불소식당’ , ‘큰맘할매순대국’, ‘그램그램’ 등 외식 브랜드에 제공되는 식자재도 공급할 계획이다.

    그동안 bhc는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치킨 이외에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인수했으며 이들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왔다.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배송차량 자동 온도조절장치, 배송일정 실시간 확인시스템, 물류센터 추가 신설 등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해에는 연구소 공간 확대, 연구인력 충원 및 조직 확대, 최신식 연구장비 도입 등 R&D를 강화했다. 

    bhc 관계자는 "푸드공장 신축은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R&D, 물류에 이어 중요 분야인 생산 시스템을 최신식으로 갖췄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생산능력이 늘어나 매출확대가 기대되며 향후 식자재 유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는데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