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족발 및 박가부대찌개 올해 모바일 주문, 지난 하반기 대비 증가간편 결제로 엄지족 공략·기존 지류 상품권 대체 선물로 활용된 것으로 분석


  • 41년 전통의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 모바일 상품권이 지난 하반기 대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원앤원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모바일 주문 건수가 작년 하반기 대비 원할머니보쌈·족발은 18.6%, 박가부대찌개는 2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모바일 구매를 선호하는 이른바 '엄지족'의 급부상과 함께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의 모바일 상품권이 간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된 것으로 원앤원 측은 분석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하는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커플원쌈'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상품권 총 매출의 26%를 차지하는 '커플원쌈’은 담백한 수육과 아삭한 김치를 비롯해 매콤 달콤한 쟁반면을 함께 곁들여 먹는 인기 메뉴이다. 

    '박가부대찌개'는 푸짐한 부대찌개 2인분을 즐길 수 있는 '박가부대찌개 디지털 상품권 2만원권'이 모바일 상품권 총 매출의 51%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원앤원 홍보팀 관계자는 "모바일 판매가 중요한 판매 채널로 부상한 데 이어 기존 대표적인 선물 항목으로 꼽혔던 지류 상품권이 점차 모바일 상품권으로 대체되면서 외식 업계가 모바일 상품권에 주목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모바일 판매 전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구입하고 선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