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9년만에 리뉴얼, 발효유 시장 1등 탈환 나서
  • 빙그레가 발효유 제품인 '닥터캡슐'을 리뉴얼, 재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빙그레에 따르면 지난 1997년 첫 출시한 '닥터캡슐'은 유산균을 산성에 강한 캡슐에 넣어 '장까지 살아서 간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큰 인기를 얻었다.

    '닥터캡슐'은 2000년대 초반까지 업계 1위 제품이었지만 다양한 경쟁 제품에 밀리며 고전을 면치 못해 왔다.

    이에 빙그레는 19년 만에 리뉴얼한 '닥터캡슐 프로텍트'를 출시하고 마시는 발효유 시장에서 1등 탈환에 나섰다.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발효유의 핵심인 유산균주를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회사인 듀폰사의 'Protect BL-04'로 변경했다. 이 유산균을 2중캡슐 속에 넣고 기존 제품 대비 캡슐의 양을 2배 이상 늘려 '장까지 살아서 가는' 닥터캡슐의 특징을 살렸다. 거기에 홍삼농축액과 참다래농축액을 첨가했다.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이 외에도 새로운 제품을 위해 원재료부터 용기까지 전면적으로 변화를 줬다.

    국산원유를 70%로 늘려 기존제품 대비 2배를 사용했으며 페트 용기로 변경해 유통 및 보관의 안정성을 더했다. 저당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도 낮췄다.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일반과 라이트 2종으로 출시했는데 일반제품의 당 함량은 기존 제품 대비 30% 낮췄고 라이트 제품은 55% 낮춰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늘렸다.

    일반과 라이트 제품 모두 중량 115ml에 가격은 1200원이다.  

    빙그레는 과거 유행했던 '닥터캡슐' CM송 '랄랄라 랄라 랄라 랄라라'를 활용한 새로운 라디오 광고도 준비 중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연 4000억원 규모의 마시는 발효유 시장에서 건강을 강조한 발효유의 비중이 70%에 달한다"며 "닥터캡슐 프로텍트 리뉴얼 출시로 마시는 발효유 시장의 강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시는 발효유 시장에서 현재 남양유업 '불가리스'가 연 매출 900억원으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 '윌'과 롯데푸드 파스퇴르 '쾌변' 등이 뒤를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