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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가 신용카드 부문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한국서비스대상'에서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의 성과를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에 제정돼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경영 전반에 걸쳐 서비스 품질 혁신 등 성과가 높은 기업을 포상하는 시상제도이다.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은 한국서비스대상에서 5년 이상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신한카드측는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위대한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BIG to GREAT'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중심 경영을 인정 받은 것으로 판단했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 패널은 온라인 카페와 밴드 활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품질평가 및 개선 의견 제공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전 임직원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따뜻한금융 체험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 △Code9(코드9), Sally(샐리) 등 빅데이터 경영 △모바일 플랫폼 'FAN[판]' 구축 △해외 시장 진출 등 본연의 업무에 충실함으로써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으로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포함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오랜 시간 동안의 고객 중심 경영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모든 경영 활동에서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