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위비프렌즈 캐릭터 상품화,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제작
  • ▲ 우리은행은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와 라이센싱 대행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은행권 최초로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은행 제공
    ▲ 우리은행은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와 라이센싱 대행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은행권 최초로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은행 제공

은행권 캐릭터 전쟁이 본격화하는 가운데 우리은행이 라이센싱 사업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국내 은행권 최초로 위비프렌즈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캐릭터 전문회사인 ㈜부즈와 라이센싱 대행계약을 체결해 이뤄졌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에 캐릭터 저작권 라이센싱 부수업무 신고를 마쳤다.

이후 위비(꿀벌)에 이어 위비프렌즈 5종 캐릭터인 봄봄(나비), 달보(호박벌), 두지(두더지), 바몽(원숭이), 쿠(닭)를 출시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한 단계적인 준비를 밟았다.

우리은행은 앞으로 인형, 우산, 에코백 등의 생활용품과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상품화하고 모바일 전용 위비마켓을 통해 위비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더불어 금융교육에 활용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한다.

‘위비프렌즈와 함께 배우는 재미있는 금융이야기’를 시리즈로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경제교육과 건전한 소비습관 등을 알려준다.

올해 말까지 총 5편을 제작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플랫폼사업부 고정현 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찾아 나설것”이라며 “위비 브랜드는 생활밀착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캐릭터 상품화와 애니메이션 시리즈 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면서 캐릭터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