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술 이미지 벗어나 편안한 술로… 위스키 대중화 위해 개발합리적 가격에 정통 스카치 위스키 풍미 담아홈술, 혼술족 증가하는 트렌드 반영해 포장재 거품 줄여
  • ▲ 스카치블루 킹. ⓒ롯데주류
    ▲ 스카치블루 킹. ⓒ롯데주류

    롯데주류가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킹(Scotch Blue King)'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치블루 킹'은 그간 접대문화의 상징이자 고급술, 비싼술로 대변돼 다소 부담스러웠던 위스키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불필요한 포장재를 최소화 해 출고가를 가볍게 낮췄다. 알코올 도수 40도에 출고가는 500ml에 1만6005원.  

    '스카치블루 킹'은 대부분 위스키의 뚜껑이 2중 구조인 것과 달리 내부 마개 없이 손쉽게 돌려서 개봉할 수 있는 트위스트 캡(Twist Cap)을 적용했다. 병 디자인 또한 가볍고 슬림한 사각 모양으로 만들어 쉽게 제품을 잡고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위스키의 외형보다는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코틀랜드산 그레인 위스키 원액과 몰트 위스키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균형잡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홈술족, 혼술족 등 술 자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위스키 음용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며 "스카치블루 킹은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위스키 대중화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치블루 킹'은 먼저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