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KS-SQI 항공부문 1위 수상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KS-SQI 항공부문 1위 수상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해당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 항공사’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을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는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