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렐라인더버거 출시 1주년 맞아 고객 기호·의견 반영한 신제품 '베이컨'과 '해쉬' 선봬기존 오리지널 제품에 양상추와 크림 마요네즈, 베이컨 추가해 느끼함 잡아모짜렐라인더버거, 월평균 100만개씩 팔리는 등 롯데리아 1위 버거로 우뚝
  •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더블(좌),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더블(좌),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롯데리아가 지난해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모짜렐라인더버거'거 출시 1주년을 맞아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선보였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인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은 100% 자연 모짜렐라 치즈의 맛을 살리기 위해 야채나 소스 등을 넣지 않은 탓에 호불호가 강하게 갈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롯데리아는 고객의 기호와 반응 등을 반영해 야채와 소스 등을 추가한 신메뉴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과 '모짜렐라인더버거 해쉬브라운'을 새롭게 내놨다. 쭉쭉 늘어나는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가 압권인 '모짜렐라인더버거' 신제품을 맛톡톡에서 직접 맛봤다.

    폭신한 빵에 두툼한 치즈 패티와 고기 패티가 들어간 것은 기존 제품과 같지만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에는 양상추와 크림 마요네즈 소스, 베이컨이 추가돼 있다. 시각적으로도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에 비해 강렬하게 식욕을 돋웠다.

  •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더블(좌),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기존 제품인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은 궁극의 치즈맛을 극대화하고 치즈 본연의 맛에 집중하기 위해 별도의 소스나 짠맛이 강한 베이컨을 넣지 않고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 '스트링' 현상을 방해할 수 있는 야채도 넣지 않았다.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을 한 입 베어무는 순간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며 씹을수록 쫄깃한 치즈 패티가 일품이다. TV 광고에서처럼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베니건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에서 느꼈던 마성의 느끼한 매력이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에서도 비슷하게 느껴졌다. 맛있는 것은 분명했지만 먹을수록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고 매콤한 맛이 생각났다.

  •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다음으로 맛 본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은 치즈맛은 더욱 풍부하게 하면서도 느끼함은 잡아 훌륭한 밸런스를 자랑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채널 및 설문조사를 통해 '모짜렐라인더버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원재료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약 1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결과 양상추와 베이컨에 대한 선호도가 평균 70%를 차지해 이를 제품에 반영했다.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은 양상추와 크림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볼률감을 확대하고 베이컨과 호주산 소고기 패티.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 패티와의 풍미 조화를 강화했다.

  •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한 손으로 잡기에 벅찰만큼 도톰한 볼륨과 신선한 속재료들이 눈길을 끌었다. 치즈 패티에 크림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더 느끼하진 않을지 걱정됐지만 크림 마요네즈가 오히려 치즈의 풍미를 배가시키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는 역할을 했다.

    살짝 구운 베이컨과 모짜렐라 치즈와의 환상 궁합은 정말 획기적이었다. '신의 한 수'라는 표현이 절로 떠오를만큼 짭조름한 베이컨과 고소한 치즈의 만남은 서로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절묘하게 어우러져 입을 즐겁게 만들었다.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이 마성의 느끼한 매력을 뽐낸다면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은 햄버거에 기대하는 익숙한 맛을 충족시키면서 모짜렐라 치즈로 특별함을 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할 만큼 푸짐한 양도 만족스러웠다.

  • ▲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 ⓒ공준표 기자

    '모짜렐라인더버거 해쉬' 역시 양상추와 크림 마요네즈 소스를 추가해 포테이토 해쉬와 모짜렐라 치즈 패티의 고소함을 강조했다. 고기 패티 대신 잘게 썬 감자를 튀겨낸 해쉬브라운 패티를 넣어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모짜렐라인더버거 3종 모두 모짜렐라 치즈 패티가 핵심인 만큼 기본 중심을 잡는 맛은 비슷했지만 소스와 양상추, 베이컨을 넣고 안넣고의 차이는 예상보다 훨씬 컸다.

    개인적으로 햄버거를 그리 선호하지는 않지만 모짜렐라인더버거 베이컨은 종종 생각날 정도로 맛의 조화가 훌륭했다. 특히 따뜻하고 고소한 치즈 패티의 맛이 잊혀지지 않는다.

    모짜렐라인더버거에 들어가는 치즈를 그대로 넣은 '롱 치즈스틱'도 별미. 롯데리아는 기존 치즈스틱 대비 길이를 2배 늘린 19cm의 '롱 치즈스틱'을 올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롯데리아는 '모짜렐라인더버거' 3종 모두 이탈리아 자연산 치즈 본연의 맛을 전달하기 위해 주문시 조리하는 주문 시스템을 적용하고 배달 주문은 받지 않고 있다. 배달하게 되면 '모짜렐라인더버거' 특유의 갓 튀겨낸 치즈 패티 맛을 완벽하게 느낄 수 없기 때문이다.

  • ▲ 롯데리아 롱 치즈스틱. ⓒ공준표 기자
    ▲ 롯데리아 롱 치즈스틱. ⓒ공준표 기자


    롯데리아 관계자는 "모짜렐라인더버거 모든 제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 조리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주문 후 조리에 들어가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다른 일반 버거 제품은 주문 후 고객이 받기까지 1~2분이 채 걸리지 않지만 모짜렐라인더버거는 5~7분 정도 걸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짜렐라인더버거의 핵심은 최고급 모짜렐라 치즈이기 때문에 치즈가 굳기 전 고객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앞으로도 치즈 본연의 맛과 품질에 집중해 모짜렐라인더버거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TV 광고에서 배우 김상중이 햄버거 속 길게 늘어지는 치즈를 베어 무는 장면이 강렬한 인상일 줬던 '모짜렐라인더버거'는 롯데리아의 장수 인기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를 제치고 전체 제품 중 판매 구성비율이 30%에 달하며 1위 자리를 꿰차고 있다. 현재도 월평균 100만개 이상씩 팔려나가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는 4℃에서 1개월 간 숙성한 이탈리아 남부 콤파냐 지방 최고 등급의 모짜렐라 치즈를 활용한 제품으로 자연산 치즈 본연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했다.

    모짜렐라인더버거 더블은 5300원, 베이컨은 5600원, 해쉬브라운은 4500원이며 음료와 감자튀김이 포함된 세트 제품은 각각 6900원, 7200원, 61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