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거래선, 언론 등 300여명 초청, 최신 프리미엄 제품 100여종 선봬'아시아-중남미' 현지 거래선 '파트너십' 강화 행사 상반기 계획도
  • ▲ LG전자가 지역별 이노페스트를 열고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 ⓒLGE
    ▲ LG전자가 지역별 이노페스트를 열고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 ⓒLGE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14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그리스 크레타섬에서 LG 이노페스트를 열고 유럽 거래선, 미디어 등 300여 명을 초청해 10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박석원 유럽지역대표 겸 독일법인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노페스트는 LG전자가 지역에 맞는 신제품을 현지에서 발표·전시하는 발표회로 15일부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중동∙아프리카 이노페스트가 열렸다. 올해 이노페스트는 유럽과 중동∙아프리카를 시작으로 상반기 아시아, 중남미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LG전자는 올해 유럽, 중동∙아프리카에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신제품을 비롯 고효율∙스마트홈 기술을 적용한 생활가전, 올레드 TV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가정용 허브 로봇과 함께 스마트 냉장고,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에어컨∙공기청정기 등 에어솔루션 제품도 공개했다. 가정용 허브 로봇은 다른 스마트 가전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동화나 음악을 들려주고 레시피도 알려준다. 음악 재생과 알림 서비스도 가능하다.
     
    나영배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LG 이노페스트를 통해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적극 알리고 현지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