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에 소외받는 시니어 고객 위한 오프라인 지점 개점
  • ▲ (왼쪽부터) 장현수 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장, 서정국 ㈜풍산 상무, 이강신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류시경 ㈜풍산 부사장, 이경섭 농협은행장, 배성화 금융노조 NH지부 위원장, 권석환 서울영업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송수일 중앙사업부장, 서정덕 ㈜풍산 전무가 2일 충정로역지점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농협은행
    ▲ (왼쪽부터) 장현수 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장, 서정국 ㈜풍산 상무, 이강신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류시경 ㈜풍산 부사장, 이경섭 농협은행장, 배성화 금융노조 NH지부 위원장, 권석환 서울영업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송수일 중앙사업부장, 서정덕 ㈜풍산 전무가 2일 충정로역지점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농협은행

    최근 시중은행이 영업점 통폐합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농협은행은 정반대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면 영업점을 새로 열고 시니어 고객을 포용하는 전략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농협은행은 디지털 금융에 소외가 될 수 있는 충정로, 영천동 일대 시니어 고객을 위해 충정로역지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충정로역지점은  농협은행의 새로운 SI(Store Identity)를 적용했다. 

옛날 돌담, 창호 무늬 등 전통 문양과 농촌의 아름다움을 담은 디자인을 통해 농협의 정체성을 살렸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시중은행이 영업점을 통폐합하며 거점점포 중심의 영업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사람의 온기를 활용한 마케팅도 꼭 필요한 전략이다"라며 "충정로역지점은 풍산 등 법인고객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금융에 소외될 수 있는 충정로, 영천동 일대 시니어 고객을 아우르는 온기가 느껴지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