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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경쟁심화로 판매가 소폭 감소했지만, 하반기에는 수익성 제고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쏘나타 뉴 라이즈와 투싼 등 주력 모델 투입과 아이오닉 같은 친환경차 출시로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병철 현대차 재경본부장(부사장)은 26일 상반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상반기 미국시장에서는 경쟁심화로 판매가 부진했다”며 “전년 동기 대비 인센티브가 32% 증가한 2800달러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판매가 줄었다. 현대차는 올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19만대를 판매하는 부진을 겪었다. 재고 역시 3.7개월에서 3.9개월로 증가했다.


    하반기 전망도 부정적이다.


    최병철 부사장은 “해외 유명 메이커들의 과도한 할인 등으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무리하게 양적 성장에 치중하지 않고, 수익성 제고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하반기 미국 시장에 쏘나타 뉴 라이즈와 투싼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투입해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오닉 등 친환경차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