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행 윈윈 수수로 체계 앞장서 '착한신탁상품' 범위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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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이 고객 중심의 수수료 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다.KB국민은행은 투자 수익률과 연동해 수수료가 달라지는 'KB 굿파트너 자문형 신탁상품'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KB 굿파트너 자문형 신탁은 1년간 투자수익률이 사전에 정한 기준에 미달할 경우 1년 이후부터 기본수수료를 60% 인하한다. 목표 수준을 초과해 투자수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초과 수익의 일부를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구조다.
앞서 지난 3월 출시한 '착한신탁상품'의 범위를 우수 자문사의 자문을 받아 고배당주·가치주에 투자하는 자문형신탁 상품까지 확장해 자문형 신탁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착한신탁상품은 국내외 ETF·ETN에 투자해 6개월 내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자동환매를 통해 수익을 확정한다.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6개월 이후에는 수수료를 인하한다.착한신탁은 상반기에 5호까지 출시됐다. 1·2호뿐 아니라 최근 3호까지도 목표수익률에 도달해 조기 환매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은행이 윈-윈하는 수수료 체계를 만들기 위해 착한신탁을 출시했듯이 자문형 신탁 출시를 통해 고객 중심의 수수료 체계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수수료 체계를 적용한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