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19일 서울 잠실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골든블루, 대만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출시 등
  • ▲ 오비맥주, 19일 서울 잠실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열어. ⓒ오비맥주
    ▲ 오비맥주, 19일 서울 잠실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열어. ⓒ오비맥주


◇ 오비맥주, 19일 서울 잠실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행사 열어

오비맥주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2017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체험을 중시하고 강렬한 음악에 열광하는 청춘들을 위해 카스가 주최하는 뮤직 페스티벌이다. 첫 회와 두 번째 모두 3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젊은이들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지코, 베이빌론, 페노메코, 딘을 비롯해 박재범, 그레이, 로꼬 등 국내 최정상 힙합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개성 넘치는 공연을 펼친다.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DJ 리햅(R3HAB), 페데 르 그랑(Fedde le Grand), DJ 브로 사파리(Bro Safari) 등이 참여한다.

'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에는 짜릿한 음악 공연 이외에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거리와 볼거리도 가득하다. 시원한 물놀이를 하며 음악을 즐기는 카스 풀(Cass Pool), 물총게임, 워터 슬라이드(Water Slide, 미끄럼틀)를 비롯해 화려한 LED 라이팅 쇼(Lighting Show)와 불꽃놀이 등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전국의 다양한 푸드트럭들이 들어설 F&B존에서는 맥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를 맛 볼 수 있다.

  • ▲ 8월 2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조직위 김기홍 사무차장(좌)과 매일유업 조성형 부사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
    ▲ 8월 2일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조직위 김기홍 사무차장(좌)과 매일유업 조성형 부사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

  • ◇ 매일유업,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매일유업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일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취재진 등에게 제공되는 흰우유, 떠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내년 2월 9일부터 17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직전 대회인 2014년 소치대회의 98개보다 많은 102개 종목경기가 치뤄지고 참가 선수단도 100여개국, 6500여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예상된다. 

    매일유업은 2016년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을 시작으로 서울 삼성 썬더스,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 농구단과도 스폰서 계약을 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 ▲ 팔도, 10기 마스터즈 모집… 15일까지. ⓒ팔도
    ▲ 팔도, 10기 마스터즈 모집… 15일까지. ⓒ팔도

  • ◇ 팔도, 10기 마스터즈 모집… 15일까지

    팔도는 오는 15일까지 '팔도 마스터즈' 10기를 모집한다. '팔도 마스터즈'는 마케팅과 서포터즈를 합쳐
    만든 줄임말로 팔도의 제품과 행사 등을 온라인에서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팔도는 개인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블로거로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지원자를 심사해 '팔도 마스터즈' 10기로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동영상의 제작이 가능한 지원자를 우대하고 연령과 직업, 활동하는 온라인 채널 등에 제한을 두지 않고 선발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팔도 마스터즈' 10기로 선발되면 8월부터 약 10주간 활동하게 되며 주력제품인 '팔도비빔면', '왕뚜껑', '도시락', '비락식혜', '팔도 중화 3종'(팔도짜장면, 팔도불짬뽕, 팔도탄탄면) 등의 제품 스토리텔링과
     SNS 채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면 된다. 소정의 활동비용이 지급되며 활동이 끝난 후 최우수 마스터즈 1명과 우수 마스터즈 2명을 선발해 별도의 시상금을 준다.

  • ▲ 골든블루, 대만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출시. ⓒ골든블루
    ▲ 골든블루, 대만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출시. ⓒ골든블루

  • ◇ 골든블루, 대만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출시

    골든블루가 출시 10년 만에 연간 1000만 병을 생산하며 세계적인 위스키로 성장한 '카발란'을 국내에 독점 유통·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카
    발란'은 2006년 대만 'King Car Group'이 대만 북동부 이안(Yi-Lan) 지역에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이다. '카발란' 증류소가 있는 이안 지역은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해풍과 충적작용에 의해 형성된 비옥한 평야로 인해 대만에서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곳으로 유명하다. 

    '카발란'은 세계의 각종 주류 품평회에서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금메달을 휩쓸며 위스키 품질의 기준을 바꾸고 대만을 위스키 생산 강국으로 만들었다. '
    카발란'은 동양에서 생산된 위스키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60여 개의 국가에서 수출되고 있으며 그 중 미국과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 들여오는 카발란 제품은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 알콜 40%)',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Kavalan oloroso sherry oak, 알콜 46%)',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캐스트(Kavalan solist oloroso sherry cask, 알콜 55~60%)' 총 3가지이며 8월 말부터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 ▲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HDS) 투어 프로그램 오픈. ⓒ하림펫푸드
    ▲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HDS) 투어 프로그램 오픈. ⓒ하림펫푸드


  • ◇ 하림펫푸드, 해피댄스스튜디오(HDS) 투어 프로그램 오픈

    하림펫푸드가 오는 3일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주 정안에 위치한 하림펫푸드 전용공장인 '해피댄스스튜디오(HDS)'의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하림펫푸드의 시설과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된 장으로 반려견을 동반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췄다.

    푸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볼 수 있는 키블로드 투어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 견학할 수 있다. 펫푸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반려견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상관을 운영한다. 영상관 내에는 반려견 좌석이 따로 준비돼 있다.

    외에도 하림펫푸드 '더 리얼'의 주 원료로 직접 오븐에서 키블을 만들어 보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하림펫푸드의 전문셰프가 직접 참가자들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하림펫푸드 'HDS 투어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며 HDS 오픈을 기념해 1년 동안은 무료로 운영된다. 하림펫푸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공장 투어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예약일 최소 1일 전 예약신청을 거쳐야 방문이 가능하다. 

    해피댄스스튜디오(HDS)는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 앞에서 춤추는 반려동물과 그 경험을 공유하는 반려동물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디자인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대지면적 2만8595㎡, 건물면적 1만5905㎡ 규모로 연간 생산능력은 2만4000톤에 이른다.


  • ▲ 롯데시네마, 카카오프렌즈 음료컵 출시.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카카오프렌즈 음료컵 출시. ⓒ롯데시네마


  • ◇ 롯데시네마, 카카오프렌즈 음료컵 출시

    롯데시네마가 카카오프렌즈 음료컵을 출시했다. 
    영화를 테마로 해 'Film Makers, 영화를 만드는 카카오프렌즈'라는 콘셉트를 한 이번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영화 제작 현장 모습을 재현한다.

    촬영하는 카메라 감독 라이언, 슬레이트를 치는 연출팀 어피치, 메가폰을 들고 소리치고 있는 촬영팀 무지와 콘, 시나리오를 보고 있는 배우 프로도, 현장에서 대기 중인 배우 네오, 영화 필름을 잔뜩 든 편집부 튜브, 마이크를 어깨에 짊어진 촬영팀 오디오 담당 제이지까지 영화 촬영장에서 볼 수 있는 모습들을 한 캐릭터 피규어가 재현됐다. 

    각기 다른 인간적인 매력과 개성을 지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특성과 영화 촬영 현장을 잘 살린 피규어가 올라가 있는 형태인 이번 캐릭터 컵은 장난감에 관심이 많은 어린 관객들은 물론, 키덜트 상품 또는 영화 관련 굿즈 수집을 취미로 삼는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8월 3일부터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음료컵은 콤보와 단품으로 구매 가능하며 콤보는 라지 사이즈의 팝콘 1개와 음료 2잔, 카카오프렌즈 음료컵 2개로 구성돼 있다. 콤보의 가격은 2만1500원, 음료컵 1개의 가격은 8000원이다. 카카오프렌즈 음료컵은 월드타워 외 전국 롯데시네마 직영관에서 판매된다. 판매 영화관 확인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