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금액 3015억원, 관련 절차 거쳐 10월말 완료 예정‘모빌리티 + 홈케어’ 양대 성장축 중심의 소비재기업으로 변신
  • SK네트웍스가 주유소 사업을 정리하고, 홈케어 및 모빌리티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다.

     

    SK네트웍스는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을 SK에너지에 양도하는 안건이 10일 열린 이사회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양도금액은 3015억원이다.

    해당 안건 의결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의 판매망 등을 필요절차를 거쳐 오는 10월 말까지 양도 완료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석유시장 마케팅 효율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SK에너지의 니즈와 새로운 성장축을 육성하고자 하는 당사의 니즈가 부합해 사업양도를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 양도로 SK네트웍스는 자사가 보유한 주유소 네트워크를 운전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Mobility, 자동차와 운전고객 관련 분야) 거점으로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계열사간 이번 딜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을 극대화해 운전고객에게 제공하는 통합적인 가치를 키움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미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그룹 차원의 사업재편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SK네트웍스는 향후 '모빌리티'와 '홈케어' 양대 성장축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소비재 기업으로 변모해 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 양도를 포함,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추진된 일련의 사업재편을 통해 보다 명확한 회사의 미래 방향성이 갖춰졌다"며 "사업양도 대금은 재무건전성 강화와 함께 모빌리티, 홈케어 등 새로운 성장축 육성에 투입돼 변화와 혁신을 앞당기는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형 사업구조로의 진화를 가속화해 오는 2020년까지 기업가치 3조, 세전이익 2000억, 부채비율 100%의 건실한 재무구조를 갖춘 국내 대표 소비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에너지마케팅 도매사업 양도 안건 외에 500억 규모의 자사주 매입 안건도 함께 의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