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가 하락 불구 영업익 5860억 달성 등 22분기 흑자 행진 '눈길'생산능력 확대 속 신제품 호평 잇따라… "4분기 가격 하락세 둔화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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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가 대형 패널의 판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3분기 매출 6조9731억원, 영업이익 5860억원의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특히 업체간 경쟁심화와 급변하는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22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며 건재함을 과시했다.LG디스플레이는 올 3분기(7~9월) 매출 6조9731억원, 영업이익 586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분기 6조6289억원 대비 5%, 전년 동기 6조7238억원 대비 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8043억원 대비 27%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3232억원 대비 81% 증가했다.OLED TV 제품 확대 등 프리미엄 제품 강화 및 계절적 성수기에 따른 중소형 모바일 제품 출하 증가가 매출 증대의 원인으로 꼽힌다. 실제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 생산캐파 확대 통해 OLED TV 출하량을 크게 늘렸고, 월페이퍼, 크리스탈 OLED 등 프리미엄 신제품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다만 LCD 대형 패널 중심의 판가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3개월 새 뒷걸음질쳤다. 계절적 요인에 따른 중소형 패널의 출하 감소와 원화 강세가 주요 원인이다.LG디스플레이는 3분기 매출에서 TV 40%, 모바일 27%, 노트북 및 태블릿 17%, 모니터 16%를 차지했다. 지난 2분기와 비교해서는 TV 6%p 감소, 모바일 5%p 증가한 수치다. TV가 줄어들고 모바일이 늘었다는 뜻이다.올 4분기에는 연말 및 내년 춘절 등 성수기에 대비해 한자릿 수 중반의 증가가 예상되며, 판가는 제품 및 사이즈별 수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하락세가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장기적 미래 준비 계획으로 향후 OLED 중심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어려운 시장 환경이 지속될 수 있다는 보수적인 기조 하에 LCD 차별화 제품 위주의 수익성 극대화 및 OLED 사업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